개인적인 사정으로 큰숲백과 관리를 무기한 중단합니다. 데이터베이스 덤프 관련 공지도 조만간 올리겠습니다.
호남선의 철도역. 고막과는 관계없다
원래는 문평면 옥당리에 위치해 있었으나, 복선전철화를 하며 현재의 다시면 송촌리 지역으로 옮겼다. 구 역사와는 600m 정도 떨어져 있다. 당연히 이용객이 폭락하여(...) 2011년부터 여객취급을 중단하였다.
광주송정역 이남 구간 호남고속선이 기존선에서 갈라지는 역이 이 역이 될 예정이다. 그럼 이 역은 아마 지천역 정도 위상이 될 듯. 사실 여기까지 와서 분기시키면 선형이 크게 좋아지진 않지만 그냥 넘어가자